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2019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안내 및 개설 희망교과목 조사에 대한 상세정보
2019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계획 안내 및 개설 희망교과목 조사
작성자 영상디자인학과 등록일 2019.04.10

1. 목 적

2019학년도 제1학기 현재 재적중인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또는 기 이수한 학점을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9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를 운영하고자 함


2. 기본 운영 방향

. 계절학기 적용 교육과정

교양교과목은 2019학년도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 개설 학기가 1학기, 2학기 상관없이 개설 예정 교과목에 포함하, 교과목담당 학과의 개설 운영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개설 확정

새내기소양(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은 계절학기 개설 불가

영어회화, 영어회화 1, 2’는 운영상 개설불가

전공교과목은 2019학년도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개설

- 신설학과의 경우 현재 최고 학년보다 상위 학년의 교과목 개설 불가

특성화 교과목 개설은 우리 대학 특성화교과목 운영지침을 적용 개설


. 강좌 개설 기준: 수강 학생이 20명 이상인 교과목


. 수강 신청 자격

2019-1학기 현재 우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19-1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 개인별 수강신청 학점 기준: 6학점 이내

현장실습(중기: 6학점)을 신청한 학생은 타 교과목 수강 불가

현장실습(단기: 3학점)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운영기간이 중복되지 아니한 경우에만 1개 교과목(3학점 이내)의 추가 수강 가능

. 학점당 수강료: 이론 교과목 35,000, 실험실습 교과목 40,000
현장실습 35,000


3. 하계 계절학기 세부 운영 계획

. 계절학기 수업: 2019. 6. 24.() ~ 2019. 7. 17.() [~15일간]


. 개설 교과목 결정 기준 및 방법

개설 희망 교과목을 조사하여 개설 예정 교과목으로 선정

개설 예정 교과목을 학과/전공에 통보하여 학과/전공의 형편으로 개설 불가능한 교과목은 제외하고, 나머지 교과목을 개설 교과목으로 결정

최종으로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처리


. 수강 신청

1) 1차 수강신청

일 시: 2019. 5. 17.() 10:00 ~ 5. 21.() 17:00

대 상: 계절학기 수강신청 자격이 있는 재학생 및 휴학생

장 소: 향림통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기타 사항

-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해당 교과목은 홈페이지에 공고[‘19. 5. 22.() 예정]하여 학생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함


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일 시: 2019. 5. 27.() 10:00 ~ 5. 28.() 17:00

대 상: 모든 재적생 (1차 폐강 교과목 수강신청자 포함)

방 법: 향림통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유의 사항

- 2차 수강 신청한 교과목은 취소 또는 변경이 일체 불허

-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 후 수강신청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고

3) 폐강교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일 시: 2019. 5. 31.() 10:00 ~ 17:00

대 상: 2차에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에 한함
(교과목 추가만 가능)

방 법: 향림통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 수강료 납부

학점당 수강료: 이론교과목 35,000, 실험실습교과목 40,000

수강료 납부기간: 2019. 6. 5.() ~ 6. 7.()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수강료 납부 장소: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타 은행 불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유의사항

- 등록 기간 외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

- 수강신청 과목의 일부 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하는 것은 불허


.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과목이 폐강되거나, 수강한 학생이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수강 취소를 허가할 수 있으며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다음에 따라 수강료 반환

수업개시일 이후에는 군입대(입영통지서), 질병(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취소 또는 환불 가능

취 소 시 점

대 상

수강취소 기간

환 불 액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교과목폐강 및 취소희망자

~ 6.21.() 18:00

수강료 전액

수업개시1/3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6.24.() ~ 7.1.() 18:00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개시1/3~1/2

7.2.() ~ 7.3.() 18:00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수 1/2 경과 후

해당없음

7.4.() ~

해당없음


. 계절학기 출석부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 성적 처리

성적 전산입력: 2019. 7. 17.() ~ 7. 18.()

성적 게시(열람) 및 정정: 2019. 7. 19.() ~ 7. 24.()

성적 확정: 2019. 7. 26.()

성적표 출력 및 제출: 2019. 7. 26.()

타 대학 수강생 성적 통보: 2019. 7. 29.() 이후 예정


4. 타 대학 학생의 계절학기 수강

. 허용 대상

우리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이 체결된 대학의 재학생으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 수강 신청 방법

소속 대학의 추천: 소속 대학 수업담당 부서에서 수강신청을 받아 지정된 기일 내에 순천대학교(학사지원과)로 제출(승인 요청)

수강 승인: 우리대학교에서 소속 대학으로 승인 여부를 통보

수강료 납부: 학생 개별로 우리대학교 향림통시스템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수강료 납입

. 기타 사항: 기타 사항은 순천대학교 학생과 같은 기준 적용



5. 추진 일정


주 요 업 무

세 부 내 용

일정

비고

계절학기 수강 희망 교과목 조사

학생들의 개설 과목 수요 조사

~4.18.()


학과별 개설 불가능 과목 조사

희망 개설 과목 중

~4.25.()


개설 교과목 결정

개설 불가능한 교과목을 제외한 교과목을 개설

4.26.()


수업 시간표 편성 및 개설 공고

15시간을 1학점 단위로 편성하여

홈페이지 공고

4.29.()

예정


1차 수강 신청

수강인원 20명 미만 교과목 폐강

5.17.()

~21.()

폐강과목 공고 5.2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폐강 교과목 수강 신청자를 포함한 모든 학생

5.27.()

~28.()

폐강과목 공고 5.29.()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2차에서 폐강된 교과목 수강자만 허용

5.31.()


수강료 납부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

- 타은행 불가

6.5.()

~ 7.()

교류학생(타교생) 동일

계절학기 수업

2019.6.24.() ~ 2019.7.17.()

15일간


성적입력기간

프로그램상 입력

7.17.()

~18.()


성적 정정 및 열람기간

정정 및 열람기간 홈페이지 공지

7.19.()

~24.()


계절학기 성적확정

및 보관용 성적표 제출

이후 성적 정정 불가

7.26.()


일정은 대학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자세한 내용은 학과사무실 방문 후 상담 바랍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