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 적 ○ 2019학년도 제1학기 현재 재적중인 학생(재학생 및 휴학생) 및 학술교류협약을 체결한 대학의 학생들에게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또는 기 이수한 학점을 보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9학년도 하계 계절학기를 운영하고자 함
2. 기본 운영 방향 가. 계절학기 적용 교육과정 ○ 교양교과목은 2019학년도의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목 개설 - 개설 학기가 1학기, 2학기 상관없이 개설 예정 교과목에 포함하되, 교과목담당 학과의 개설 운영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 개설 확정 ※ 새내기소양(대학생활과 목표설정)은 계절학기 개설 불가 ※ ‘영어회화, 영어회화 1, 2’는 운영상 개설불가 ○ 전공교과목은 2019학년도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개설 - 신설학과의 경우 현재 최고 학년보다 상위 학년의 교과목 개설 불가 ○ 특성화 교과목 개설은 우리 대학 특성화교과목 운영지침을 적용 개설
나. 강좌 개설 기준: 수강 학생이 20명 이상인 교과목
다. 수강 신청 자격 ○ 2019-1학기 현재 우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 ‘19-1학기에 국내․외 대학에 교류중인 학생의 경우 재학생에 포함 ○ 우리 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타 대학의 재학생으로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자 라. 개인별 수강신청 학점 기준: 6학점 이내 ○ 현장실습(중기: 6학점)을 신청한 학생은 타 교과목 수강 불가 ○ 현장실습(단기: 3학점)을 신청한 학생의 경우 현장실습 기간과 계절학기 운영기간이 중복되지 아니한 경우에만 1개 교과목(3학점 이내)의 추가 수강 가능 마. 학점당 수강료: 이론 교과목 35,000원, 실험‧실습 교과목 40,000원 현장실습 35,000원
3. 하계 계절학기 세부 운영 계획 가. 계절학기 수업: 2019. 6. 24.(월) ~ 2019. 7. 17.(수) [월~목 15일간]
나. 개설 교과목 결정 기준 및 방법 ○ 개설 희망 교과목을 조사하여 개설 예정 교과목으로 선정 ○ 개설 예정 교과목을 학과/전공에 통보하여 학과/전공의 형편으로 개설 불가능한 교과목은 제외하고, 나머지 교과목을 개설 교과목으로 결정 ○ 최종으로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 처리
다. 수강 신청 1) 1차 수강신청 ○ 일 시: 2019. 5. 17.(금) 10:00 ~ 5. 21.(화) 17:00 ○ 대 상: 계절학기 수강신청 자격이 있는 재학생 및 휴학생 ○ 장 소: 향림통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 기타 사항 - 수강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해당 교과목은 홈페이지에 공고[‘19. 5. 22.(수) 예정]하여 학생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함
2)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 일 시: 2019. 5. 27.(월) 10:00 ~ 5. 28.(화) 17:00 ○ 대 상: 모든 재적생 (1차 폐강 교과목 수강신청자 포함) ○ 방 법: 향림통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 유의 사항 - 2차 수강 신청한 교과목은 취소 또는 변경이 일체 불허됨 -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 후 수강신청 인원이 20명 미만인 교과목은 폐강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고 3) 폐강교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 일 시: 2019. 5. 31.(금) 10:00 ~ 17:00 ○ 대 상: 2차에 폐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에 한함 (교과목 추가만 가능) ○ 방 법: 향림통시스템으로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
라. 수강료 납부 ○ 학점당 수강료: 이론교과목 35,000원, 실험․실습교과목 40,000원 ○ 수강료 납부기간: 2019. 6. 5.(수) ~ 6. 7.(금) (은행시간 마감 전까지) ○ 수강료 납부 장소: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타 은행 불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 유의사항 - 등록 기간 외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함 - 수강신청 과목의 일부 과목의 수강료만 납부하는 것은 불허함
마. 수강취소 및 환불
○ 수강취소 및 환불: 수강과목이 폐강되거나, 수강한 학생이 부득이한 사유로 수강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수강 취소를 허가할 수 있으며 환불신청서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다음에 따라 수강료 반환 ※ 수업개시일 이후에는 군입대(입영통지서), 질병(진단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한 학생에 한하여 취소 또는 환불 가능 취 소 시 점 | 대 상 | 수강취소 기간 | 환 불 액 | 수업개시 전 수강취소 | 교과목폐강 및 취소희망자 | ~ 6.21.(금) 18:00 | 수강료 전액 | 수업개시∼1/3선 | 천재지변, 군입대, 장기질병 | 6.24.(월) ~ 7.1.(월) 18:00 | 수강료의 2/3 반환 | 수업개시1/3선~1/2선 | 7.2.(화) ~ 7.3.(수) 18:00 | 수강료의 1/2 반환 | 수업일수 1/2 경과 후 | 해당없음 | 7.4.(목) ~ | 해당없음 |
바. 계절학기 출석부 출력: 향림통시스템에서 개별 출력 사. 성적 처리 ○ 성적 전산입력: 2019. 7. 17.(수) ~ 7. 18.(목) ○ 성적 게시(열람) 및 정정: 2019. 7. 19.(금) ~ 7. 24.(수) ○ 성적 확정: 2019. 7. 26.(금) ○ 성적표 출력 및 제출: 2019. 7. 26.(금) ○ 타 대학 수강생 성적 통보: 2019. 7. 29.(월) 이후 예정
4. 타 대학 학생의 계절학기 수강 가. 허용 대상 ○ 우리대학교와 학술교류 협정이 체결된 대학의 재학생으로 소속 대학 총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나. 수강 신청 방법 ○ 소속 대학의 추천: 소속 대학 수업담당 부서에서 수강신청을 받아 지정된 기일 내에 순천대학교(학사지원과)로 제출(승인 요청) ○ 수강 승인: 우리대학교에서 소속 대학으로 승인 여부를 통보 ○ 수강료 납부: 학생 개별로 우리대학교 향림통시스템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수강료 납입 다. 기타 사항: 기타 사항은 순천대학교 학생과 같은 기준 적용
5. 추진 일정
주 요 업 무 | 세 부 내 용 | 일정 | 비고 | 계절학기 수강 희망 교과목 조사 | 학생들의 개설 과목 수요 조사 | ~4.18.(목) |
| 학과별 개설 불가능 과목 조사 | 희망 개설 과목 중 | ~4.25.(목) |
| 개설 교과목 결정 | 개설 불가능한 교과목을 제외한 교과목을 개설 | 4.26.(금) |
| 수업 시간표 편성 및 개설 공고 | 15시간을 1학점 단위로 편성하여 홈페이지 공고 | 4.29.(월) 예정 |
| 1차 수강 신청 | 수강인원 20명 미만 교과목 폐강 | 5.17.(금) ~21.(화) | 폐강과목 공고 5.22.(수) | 2차 수강 신청 및 정정(최종) | 폐강 교과목 수강 신청자를 포함한 모든 학생 | 5.27.(월) ~28.(화) | 폐강과목 공고 5.29.(수) |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신청 | 2차에서 폐강된 교과목 수강자만 허용 | 5.31.(금) |
| 수강료 납부 | 농협 및 단위농협 전국지점 - 타은행 불가 | 6.5.(수) ~ 7.(금) | 교류학생(타교생) 동일 | 계절학기 수업 | 2019.6.24.(월) ~ 2019.7.17.(수) | 15일간 |
| 성적입력기간 | 프로그램상 입력 | 7.17.(수) ~18.(목) |
| 성적 정정 및 열람기간 | 정정 및 열람기간 홈페이지 공지 | 7.19.(금) ~24.(수) |
| 계절학기 성적확정 및 보관용 성적표 제출 | 이후 성적 정정 불가 | 7.26.(금) |
|
※ 일정은 대학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자세한 내용은 학과사무실 방문 후 상담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