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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디자인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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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진을 소개합니다.

  • 김지영

    김지영

    직급
    교수(학과장)
    전공/학위
    영상설치
    전화번호
    061-750-5251
    이메일
    chiykim@naver.com

    학력

    • 1997~1998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Video Installation(영상설치미술), M.F.A
    • 1994~1996 San Francisco Art Imstitute, Interdiscipinary(융합예술), San Francisco, B.F.A
    • 1982~1986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회화전공 B.F.A
    • 2006~2011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 박사
    • 1987~1990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환경조경학과, 석사

    주요경력

    • 2002~ 순천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 교수
    • 1999~2002 이화여대, 순천대, 덕성대, 울산대등 시간강사
    • 1997~1998 Claremont Graduate University T.A. for Connie Zerr, Roland Reiss

    저서

    • 2004 "설치예술과 환경디자인" 광문각. 서울

    주요연구실적

    논문
    • 2018 "첨단 영상기술을 이용한 전시관 구축" - 순천만 자연 생태관?천문대를 중심으로 -
    • 2014 "다양한 영상작품과 설치예술의 융?복합을 통한 효과적 의미전달"
    • 2014 "전남 보성군의 스토리?영상콘텐츠 제작 사업을 통한 지역 활성화"
    • 2012 "동영상 전광판의 물리적 측면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 2012 "도심 공공 공간 디지털 영상매체에 대한 관람자 인식연구"
    • 2010 "A Study of the Space Plan for Local Brand" - focusing on the Jung Byung Wook's house which was preserved Yoon Dong Joo's posthumous works-. Korea Design Knowldege Industry forum, Journal of Korea Desing Knowledge & Industry, Vol. 13, Seoul Korea
    • 2008 "The analysis of landscape image reproducing on open studio and improvment methods" , Korea Digital Design Council, Vol 8 No.1,Seoul Korea
    • 2008 "A Study on the Public Aart Projects for Revialization of Rural Small Cities", Korea Design Knowledge forum, Vol6. Seoul Korea
    • 2004 "A Study on Building a Virtural Reality System with environmental design", Journal of Visual Communication Design, Vol. 16 Seoul Korea
    전시
    • 2019 "HEALING OF", 개인전
    • 2018 "소소한 이야기의 풍경", 개인전
    • 2017 "노르딕 안단테", 개인전
    • 2015 "Glory & Love", 개인전
    • 2010 "Memory", 개인전
    • 2009 "Journey_2009", 개인전
  • 김동조

    김동조

    직급
    교수
    전공/학위
    영상학(영상공학/예술공학), 영상디자인
    전화번호
    061-750-5254
    이메일
    djkim@scnu.ac.kr

    학력

    • 2015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 박사
    • 2009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첨단영상학과, 석사
    • 2007 순천대학교 영상디자인학과, 학사

    주요경력

    • 2018~2020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연구교수
    • 2018~2020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이사
    • 2015~2018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조교수
    • 2010~2015 순천대, 동아방송예술대, 인천가톨릭대 등 시간강사
    • 2014 Seoul international workshop Bio-Digital City 지도교수
    • 2단계 BK21 디자인 영상 분야 참여연구원
    • 서울시 기술기반 구축 사업연구원
    • 문화콘텐츠진흥원 CT연구소 지원 사업연구원
    • 중앙대 공연특성화 사업단 영상제작 담당
    • 한국과학창의재단 문화콘텐츠 융합문화사업 기획연구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콘텐츠제작센터 시범사업단 제작PD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원형 디지털콘텐츠화 사업연구원
    • 금천예술공장 6기 입주작가
    • 금천아트캠프 1기 입주작가
    • 금천예술공장 2기 입주작가

    연구분야

    • CG Motion Graphics & VFX, Interactive Media Art, Media Design, Immersive contents, Digital Media

    주요 연구실적

    논문
    • 2019 3면 프로젝션을 통한 고구려 벽화무덤의 가상체험 콘텐츠 제안에 관한 연구
    • 2019 조선시대의 책가도를 컨셉으로 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제안
    • 2019 Interactive Media Art based on Bio-mimesis for the Ecosystem
    • 2019 실사기반 VR 360 영상의 연출 특성에 따른 사례분석 연구
    • 2018 A comparative analysis of user interface through virtual reality media art works case analysis
    • 2018 LED 백라이트 시스템을 적용한 수묵화 작품제작 연구
    • 2018 A Program Analysis Study for Making Prototype of Mobile Phone Application Design
    • 2017 Manufacture of LED Display Works based on Real time Interaction
    • 2017 Building Detection in High Resolution Remotely Sensed Images based on Automatic Histogram-Based Fuzzy C-Means Algorithm
    • 2016 Analyzing Media Art Used Images Commercial: Projection Mapping
    • 2016 빛의 잔상을 활용한 라이트아트 작품구현
    • 2015 Degin and implementation of touch screen-based functional game cotents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 2015 KT 올레스퀘어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개발
    • 2014 Mechanical Life: ex-pression of Artificial Life Shown in Kinetic Art
    • 2014 Study on Media Art Using Automatism of Surrealism and Kinect
    • 2014 Multi-sensuous Mediator: Evolutionary Interactive Art through Network
    • 2014 Implementation of UHD Interactive Media art Work through Multi-touch Interface
    • 2014 Biosensor Interface: Interactive Media Art Using Biometric Data
    • 2013 아동중심 놀이치료를 위한 터치스크린 기반 게임콘텐츠 개발
    • 2013 어포던스를 적용한 아동용 게임디자인 개발
    • 2013 인터랙티브 아트에서 표출된 어포던스 : 2013 Ars Electronica의 Interactive Art 작품사례를 중심으로
    • 2011 프로젝션 매핑을 이용한 오브젝트 및 공간 표현 연구
    • 2010 디지털미디어 패러다임을 통한 인터랙티브 융합 공연에 관한 연구 : 마리오네트 꿈 사례를 중심으로
    • 2008 공연예술에서 비디오 매체의 사용에 의한 표현영역 확대에 관한 연구
    전시
    • 2020 Melting point and space, 예술공간 봄 기획초대전 외 개인전 3회 및 그룹전 100여회
    공연
    • 2007 안녕하세요 프뢰펠 교수님, 중앙대학교 공연영상특성화사업단
    • 2007 지도마니아_문의 저편, 중앙대학교 공연영상특성화사업단
    • 2007 Opus-medium vol.2, Opus-medium project
    • 2008 대한민국과학축전, 빛의 숲(개막공연), 교육과학기술부
    • 2009 과학과 인문예술의 만남, Rhythmic Gesture(페막공연), 국립과천과학관
    • 2009 제 7회 과학문화융합포럼, 마리오네트의 꿈, 서울과학관
    • 2010 하늘과 땅 사이에 서다. 무아. 빛과 세상의 사이에 서다, 구로 아트밸리
    • 2011 서울 남산 N타워 프로젝션 맵핑, 서울시 누리플랜
    • 2011 일단 뛰어, 강동아트센터
    • 2011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타워 멀티미디어 쇼/ 일루미네이션
    수상
    • 2008 SIGGRAPH ASIA2008
    • 2009 FeelLux Light Art
    • 2013 Prix ARS ELECTRONICA 2013
    • 2014 Japan media arts festival 2014
    • 2014 Best Paper Award, Future Creation Convergence Research Society
    • 2019 XICO와 주한 멕시코 대사관 선정 우수상
    참여연구
    • 2020 모션플랫폼 기반 실감형 게임콘텐츠 개발, ㈜넥스텝스튜디오
    • 2018-2019 SW기반 산업 융합형 VR/AR 개발자 양성과정,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2017-2018 게임완구의 융합콘텐츠 “Toys-to-life”를 위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 통합 SDK 개발,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 2017-2018 사용자 생체신호 기반 인공지능을 활용한 맞춤형 가상현실 콘텐츠 추천 플랫폼 기술개발,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7 터치스크린을 사용한 LED 제어 시스템 개발, ㈜뉴작
    • 2017 홈앤쇼핑 마곡사옥 홍보관&체험관 구축 용역/ 마곡 전시공간 활성화를 위한 유비쿼터스 가상현실(U-VR) Home&Shopping 테마체험, ㈜홈앤쇼핑
    • 2016-2017 관객참여를 유도하는 가상현실 융복합 트릭아이 전시플랫폼 기술, 미래창조과학부
    • 2013 미디어아트 디스플레이 연구, LG Display
    • 2012-2014 놀이형 인터액션 Smart Big board 개발, 산업통상자원부
    • 2009-2010 문화창조원, 예술극장 콘텐츠개발 시범사업, 문화체육관광부
    • 2008-2009 문화콘텐츠제작센터 운영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제작, 문화체육관광부
    • 2008-2009 감성기반 스토리보드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렌더링 기술개발, 문화체육관광부
    • 2006-2010 시네마/애니메이션/게임을 위한 미래형 콘텐츠 컨버전스 클러스터, 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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