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광양시와 글로컬대학 30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에 대한 상세정보
광양시와 글로컬대학 30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글로컬30 등록일 2023.10.02

첨단신소재연구센터」 설치 시작으로 ··학 캠퍼스 조성과 첨단산업 클러스터 구축 맞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25일 광양시청 접견실에서 광양시(시장 정인화)와 ‘글로컬대학 30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순천대 이병운 총장과 정인화 광양시장를 비롯하여 순천대 대외협력본부장, 광양시 미래산업국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순천대와 광양시가 ‘글로컬대학 30’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산업 인재 육성과 첨단 기술개발 연구 토대를 마련하고자 체결하였다.


순천대와 광양시는 △광양 지산학캠퍼스 구축 및 그 운영을 위한 지원체계 마련 첨단산업(이차전지그린수소 등분야 지산학 클러스터 구축 △특화 분야 기업 유치 및 강소기업 육성 △특화 분야 융합교육 강화 및 취·창업 활성화 △지역소멸에 대응하는 고둥교육 및 평생교육 체제 완성 등에 공동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순천대는 광양시 지정 부지에 「첨단신소재 연구센터」를 설립·영해 첨단산업분야 발전에 협력하고, 향후 지산학협력위원회 구성 및 협의를 통해 「광양 지산학캠퍼스」로 확대하여 완성형 캠퍼스를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순천대는 광양 지산학 캠퍼스를 통해 교육시설 및 정주 시설을 확보하고, △첨단산업(이차전지, 그린수소) 분야 학·석· 연계과정 학과 설치 지역민과 지역 산업체 재직자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설·운영 등을 통해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역 대학이 잘 돼야 지역이 더불어 발전한다.”라며“이번 협약이 순천대의 글로컬 대학 최종 선정과 지역 전략 육성 첨단산업 발전이라는 상생의 길을 열어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순천대학교의 지역 발전 및 지역 인재 육성 전략에 공감한 광양시와 글로컬대학 30 공동추진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 지자체 및 산업체의 의견을 경청하여 지산학 캠퍼스의 단계별 모델을 만들겠다.”라며, “특히 이차전지, 수소 등 광양시가 전략 산업으로 육성 중인 첨단산업 분야에 발맞춰 맞춤형 인재 양성으 더욱 돈독한 산학 파트너십을 형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책임자

과 장

이제중

061)750-3190

담당자

담 당

이루리

061)750-3193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이제중

061)750-3190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