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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별 이행기준

HOME 대학소개교육행정서비스부서별 이행기준

1. 교무학사과 세부이행 기준

교육과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 교육과정을 대학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학사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으며, 다양한 교육과정이 편성될 수 있도록 연구하겠습니다.

증명발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


  • 교원자격증, 교원재직증명서, 객원교수, 겸임교수, 시간강사 경력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 발급에 있어 친절하고, 불편하지 않도록 가능한 빨리 증명발급에 노력하겠습니다.
  • 증명담당자 부재시 민원인의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하고, 담당자가 전달 받은 후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하여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교원인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 우수교원 확보를 위하여 교원 채용시 모든 진행과정을 공개하고,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하겠습니다.
  • 교원 승진 및 재임용시 대상자에게 3~4개월전에 통보하여 승진 및 재임용 예고제를 시행하여 불만 및 불안감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외부기관 각종 위원 추천시에는 적정한 전공자를 추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재학생 및 졸업생의 학적 민원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민원인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적 자료는 신속하게 정리하여 민원서류의 오류가 일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담당자를 복수로 지정하여 민원인이 최장 10분이상은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자동증명발급기 및 인터넷 증명 프로그램을 상시 점검하여 고장 및 오류 발생시 즉시 수리하겠습니다.

민원업무 처리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민원인의 신분을 철저히 확인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반드시 본인 또는 본인의 위임을 받은 자에게만 발급하겠습니다.

학사운영에 관한 정보는 수시로 홈페이지 및 전자문서시스템을 통해 교수, 조교, 학생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학사 운영에 관한 정보를 기본 자료로 게시하고,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 1일 이내에 수정 보완 하겠습니다.
  • 수업 및 학사운영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교수, 조교, 학생이 동시에 진행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문서시스템 공지사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학사업무 공지사항

  • 홈페이지에 학사 업무에 관한 Q&A를 운영하고, 매일 2차례 이상 확인하고 답변 하겠습니다.
  • 학사업무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학생에게는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수업 운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교수자 및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수업 운영에 e-러닝 시스템 도입/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 교수/학습 자료 개발과 수업평가 및 e-러닝 운영을 체계화 하겠습니다.

불합리한 학사 관련 제도나 규정은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매 학기별로 전체 조교선생님과 협의회를 개최하여 학사 업무와 관련된 개선사항을 협의하겠습니다.
  • 등록 및 복학 등 학업을 계속하고자 하는 학생이 편리하고 쉽게 일이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형편으로 등록을 하지 못한 경우라도 학업을 계속할 의지가 있는 학생에게는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휴학기준 및 절차 등을 개선하겠습니다.

부서정보

교무학사과 주요업무/전화번호/Fax
구분 주요업무 전화번호 모사전송(FAX)

교무학사과

교육과정상담

061)750-3021

061)750-3118(교무)

교원인사

061)750-3025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

061)750-3027

수업(강의)평가

061)750-3031

061)750-3039

졸업사정

061)750-3033

제증명발급

061)750-3033

  • 담당자 : -
  • 전화 : -[총무과]
  • 업데이트 : 2024/05/25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면 자료관리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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