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리 ‘새순’, 2022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연말 평가대회 대상 수상에 대한 상세정보
동아리 ‘새순’, 2022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연말 평가대회 대상 수상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2.12.30


▲ 새마을운동중앙회 회장 곽대훈(좌), 순천대학교 새순 회장 조수아(우)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교내 재학생 새마을동아리 ‘새순’(지도교수 배창휴)꾸준한 환경 관련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2022년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연말 평가대회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연말 평가대회는 전국 동아리 간의 화합을 장려하고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 동아리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지난 1227일부터 28일까지 새마을운동 중앙연수원(성남)에서 개최되었다.


  동아리 ‘새순’의 조수아(무역학전공) 회장은 전라남도 대표로 참석하여 순천대 동아리의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1차 서면 평가(중앙회), 2차 현장평가(분임반별 동아리), 3차 현장평가(동아리 전체 회원)를 통해 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연말 평가대회에서 대상을 받게 되었다.


 순천대 새순은 지속가능한 공동체 상생 및 대학생 환경 인식 개선과 실천에 기여하기 위해 교내외 지역 환경정화 캠페인(플로깅) △제로 웨이스트 실현을 위한 새마을 플리마켓 개최 등 다양한 형태의 환경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에 순천대 조수아 회장은 동아리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시·도지부 새마을회 및 지도 교수님의 지원과 도움에 감사한다.”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새순 회원들이 더 다양하고 풍부한 활동을 진행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고, 더 나아가 순천대 학생들이 환경 및 공동체 상생에 더 큰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지난 202110월 새마을운동중앙회와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공익사업 현장실습 및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순천대학교 새마을동아리 새순20224월에 창립되었으며, 특히 이번 수상은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창립 이래 개최된 평가대회 첫 수상으로 순천대 동아리를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문의] 농생명과학과 061)750-3210 / 5183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