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학생상담센터, 지역민 대상 맞춤형 ‘소그룹 상담 서비스’ 선보여에 대한 상세정보
학생상담센터, 지역민 대상 맞춤형 ‘소그룹 상담 서비스’ 선보여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3.01.04

-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 모델 제시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2022년 한 해 지역민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소그룹 상담서비스’를 운영하여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순천대 전문 인력자원(전문상담사)과 함께한 2022년 소그룹 상담 서비스에는 총 6회에 걸쳐 연인원 111명이 참여하였다. 순천대는 진로 및 취업, 대인관계, 자녀 육아 등으로 다양한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주민 회의실, 주거 공간, 페 등 편안하고 접근성이 좋은 공간에서 10명 내외의 소규모 집단을 꾸려 지역민 누구나 이용 가능한 생활밀착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는 ▲자녀 스마트폰 중독 증상 직장·학교 내 대인 관계 업무 및 가정 내 스트레스 올바른 대화법을 통한 관계 개선 ▲나의 언어 온도 공감과 배려를 통한 행복한 삶 재미있는 유머 활용 대화법 언어폭력에 대처하는 나의 힘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학교 상담실을 비롯하여 지역아동센터 등을 찾아 심리검사, 미술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한 상담을 진행하였다.

순천대 학생상담센터 손영호 센터장은 “대학 구성원이기도 한 지역민을 위해 현장 밀착 맞춤형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대학과 지역의 상생 발전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순천대학교는 2023년에도 더욱 다양한 대상 맞춤형 소규모 그룹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상담 공간을 생활권 주변의 편안한 공간으로 확대하여, 상담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의] 학생상담센터 박정현 061)750-3176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