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과학영재교육원, ‘2023 고흥군 · 보성군 찾아가는 수학놀이터’ 운영에 대한 상세정보
과학영재교육원, ‘2023 고흥군 · 보성군 찾아가는 수학놀이터’ 운영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3.07.18

- 고흥군·보성군 소재 초·중학교 9개교 방문해 수학 체험 교실 열어, 하반기에는 구례군·곡성군 운영 예정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과학영재교육원은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12일까지 고흥군과 보성군 소재 9개 초·중학교 학생 총 307명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수학놀이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운영하는 ‘수학놀이터’는 농산어촌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아가는 교육을 통해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체험 교육으로 수학 원리와 법칙을 직접 느끼며 학생들의 수학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수학교육과 교수진과 재학생이 강사와 멘토로 참여한 가운데, 보르노이 다이어그램 빛 상자, 도형 소실 퍼즐, 숫자 볼링 게임 등 3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2시간씩 운영하는 방식으로 수학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학놀이터에 참여한 학생은 “실생활에서 접하던 건축물이나 공공기관의 관할구역을 정할 때도 보르노이 다이어그램이 이용된다는 점이 신기하였고, 이론을 바탕으로 아름다운 보르노이 다이어그램 빛 상자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2학기에도 새로운 소재의 체험을 또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김정빈 원장은 “하반기에는 구례군·곡성군 소재 학교를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수학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니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은 2003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하에 정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의]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김수지 061)750-5426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