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순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직업훈련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 운영 눈길에 대한 상세정보
순천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직업훈련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 운영 눈길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4.04.02

결혼이민자 취·창업 지원을 위해

기본소양, 운전면허 등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 교육 원스톱 제공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위탁운영 중인 순천시가족센터(센터장 박애리)에서는 취ㆍ창업을 준비 중인 결혼이민자를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 ‘내일을 잡아라’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순천시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성공적인 사회진출과 자립역량 강화를 도모하고자 올 3월부터 ‘내일을 잡아라’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고객 응대 서비스 교육  의사소통, 이미지메이킹 등 사전 기본소양 교육(3월)과 컴퓨터 및 운전면허 자격과정반(4월)을 이수한 결혼이민자에게는 직업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올해 직업훈련과정은 ‘통·번역 과정반(상반기)’과 ‘도배기능사 자격반(하반기)’이 운영된다.

박애리 센터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프로그램을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모의 면접까지 취업 전반의 과정을 준비하고, 스스로 내ㆍ외면의 강점을 파악하여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며, “결혼이민자들의 성공적인 취ㆍ창업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직업훈련·교육기관과 연계하여 통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일을 잡아라' 프로그램 하반기 교육생 모집은 6~7월 중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의처

순천시가족센터

책임자

팀 장

김서영

061)750-5353

담당자

실무관

최연미

061)750-5352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김규환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