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6월부터 유튜브 통해 지역민에게 맞춤형 온라인 교육콘텐츠 무료로 제공에 대한 상세정보
6월부터 유튜브 통해 지역민에게 맞춤형 온라인 교육콘텐츠 무료로 제공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4.06.05

- 지역 초중고 대상 평생교육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분야부터 영상 콘텐츠 제작·공급 시작


- 영상 시청은 국립순천대 평생교육스쿨’(https://www.youtube.com/@GSCNU_LIFELONG) 유튜브 채널에서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가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한다.

국립순천대는 6월 5일부터 ‘국립순천대 평생교육스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의 선호 분야 콘텐츠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순천대는 전라남도·전라남도교육청과 협력하여 지난 4월 한 달간 전라남도 동남권 12개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 희망 온라인 교육콘텐츠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에는 총 1,258(51%, 49%)이 참여하였으며, 연령대로는 중학생이 62%(12%, 26%)로 가장 많았고, 지역별로는 강진군(25.6%) 순천시(24.9%), 고흥군(12.5%), 여수시(12.1%), 진도군(10.2%) 등이 고루 응답하였다.

수요조사 분석 결과, ▲애니메이션 ▲웹소설 쓰기 ▲인공지능 ▲지역의 음식과 문화 생활 건강과 스포츠 반려동물 등과 관련된 교육콘텐츠 선호도가 높았으며, 입시를 앞둔 고등학생의 경우 국립순천대 글로컬대학30 특화 분야인 ▲애니메이션· 문화콘텐츠 우주항공·첨단소재 그린스마트팜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국립순천대는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분야별 온라인 교육콘텐츠 개발을 추진하고, 현재 대학이 보유한 교육콘텐츠 중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분야부터 순차적으로 유튜브에 무료 게재한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민이 교육콘텐츠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매월 공개 예정인 교육콘텐츠 목록과 일정을 지자체에 미리 공문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6월에 첫선을 보인 ‘남도음식문화’ 콘텐츠는 전라남도와 협력하여 순천대에서 제작하였다. 남도 음식 전문가가 계절별 대표 향토 음식을 소개하고, 요리 방법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곁들여 지역민뿐 아니라 음식에 관심이 많은 일반 대중에게도 흥미로운 내용이 담겼다. 한글 자막과 수화도 함께 넣어 제작하여 시청각 장애인과 다문화가족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과 관련하여 이병운 총장은 “글로컬대학 선정을 계기로 지역과 협력하여 지역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생산하고, 지역민을 위한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과정 운영으로 고등교육 기회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국립순천대의 평생교육서비스가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는 대학부재지역에서 학위와 연계된 평생교육과정 개설과 비학위과정 공동 운영을 위해 6월 중으로 지자체의 개설 희망 강좌 요청을 수합하여, 오는 9월부터 희망 지자체별로 맞춤형 평생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처

미래융합대학 평생교육원

책임자

팀 장

김환수

061)750-5074

담당자

실무관

이유진

061)750-5076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이석구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