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립순천대, 8월부터 구례군과 장흥군 주민 위한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운영한다에 대한 상세정보
국립순천대, 8월부터 구례군과 장흥군 주민 위한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운영한다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4.07.09

- 헤어미용기능사, 심리상담사(2), 제과·제빵 기능사 등 지역민이 원하는 '자격증 취득 과정' 운영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구례군(군수 김순호), 장흥군(군수 김 성)과 지역민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협약을 체결하고, 교육과정 개발과 강사 및 강의실 확보 등의 준비를 거쳐 8월부터 지역의 특성과 주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자격증 취득 및 취·창업 역량 향상 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립순천대는 지난 6월 말 구례군과 대학 연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용역 계약(30백만원)”을 체결하여 제과·제빵 기능사원예복지지도사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운영하기로 하였다. 장흥군과도 장흥군민 취업역량 프로그램 지원사업 용역 계약(15백만원)”을 체결하여 헤어미용기능사심리상담사(2)’자격증 취득 과정을 개설·운영하기로 하고, 현재 지자체와 세부 추진 계획과 일정 등을 조율하고 있다.


이번에 구례군과 장흥군에서 실시하는 지역민 취·창업 역량 제고 프로그램은 지자체의 자체 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취·창업이 가능한 자격증 취득 과정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대상자의 특성과 필수 이수시간 등을 고려하여 7월 준비과정을 거쳐 8월부터 11월까지 총 15주 과정으로 운영하며, 지역민의 창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필요시 '창업스쿨'과도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우리 대학은 글로컬대학사업 선정으로 전라남도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민이 원하는 평생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구례군과 장흥군의 지역민 취·창업 역량 개발 지원은 지역의 정주환경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 앞으로 타 지자체와도 교육 협력을 늘려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는 글로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 정책연구를 통해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과정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6월에는 지자체로부터 개설 희망 평생교육과정 신청을 받아 현재 강사 확보와 강의 일정 등을 각 지자체와 최종 협의 중에 있다. 오는 9월부터는 지자체와 공동으로 자격증 취득 과정 중심의 평생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 또한, 9월부터는 대학 부재 지역 주민들의 고등교육 기회를 늘리고자, '학위-비학위 연계과정'도 일부 지자체부터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처

미래융합대학

책임자

팀 장

정현욱

061)750-5703

담당자

실무관

이유진

061)750-5076

배포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언론 홍보)

책임자

과 장

김규환

061)750-3191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