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목, 이미지, 이미지설명,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씨엔엘에너지 나일채 대표, 글로컬대학30 대학발전자금 2천만원 기탁
작성자 발전지원재단 등록일 2023.09.12

- 15년 산학협력 인연강소기업 육성 목표에 공감하여 기탁 결심 -


IMG_145057.png

△(왼쪽부터)화학공학전공 박권필 교수, (주)씨엔엘에너지 나일채 대표, 순천대 이병운 총장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는 4일 ㈜씨엔엘에너지 나일채 대표가 글로컬대학30 발전자금 2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식에는 이병운 총장과 ㈜씨엔엘에너지 나일채 대표를 비롯하여 박권필 화학공학전공 교수와 문승태 대외협력본부장 및 발전지원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나일채 대표는 “오랜 시간 좋은 파트너십을 형성해온 순천대학교가 이번에 글로컬대학30 본지정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대학 발전자금으로 힘을 싣게 되어 기쁘다”라며, “지역과 함께 소기업 생태계 육성에 앞장서는 순천대와 협업하여 산학협력 모델 창출로  ㈜씨엔엘에너지도 꾸준히 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병운 총장은 “대학 입주기업으로 올해로 15년째 우리 순천대와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연구성과를 내온 ㈜씨엔엘에너지가 흔쾌히 발전자금을 기부 해주셔서 감사하다. 지역·산업계 등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기업과 대학이 동반성장 하여 함께 상생 발전하도록 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씨엔엘에너지는 석탄 에너지의 대안으로 ‘친환경 신재생 수소에너지 토탈솔루션’을 개발하여 환경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연료전지 기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순천대학교에 기업부설연구소가 입주하여 대학과 국책사업, 기술지도, 캡스톤과제 및 현장 실습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해 오고 있다.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