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특화분야 강소지역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 개최에 대한 상세정보
특화분야 강소지역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 개최
작성자 대외협력본부
등록일 2023.08.14

- ··학 네트워크 글로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토론회 개최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11일 오후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지··네트워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특화분야 강소지역기업 육성 전략 토론회(포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전남테크노파크 이정관 본부장 전남테크노파크 김은이 실장 율촌해룡산단협의회 정오용 회장 백상경제연구원 최두식 연구위원 전라남도 대학혁신추진단 김세연 단장 등 산업계-지자체 관계자와 순천대학교 이병운 총장을 비롯하여 농업경제학과 송경환 교수, 인공지능공학부 신창선 교수 등 대학 주요 보직자와 교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전남테크노파크 이정관 본부장의 전라남도 특화분야 강소기업 육성 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전남테크노파크 김은이 실장과 순천대 신창선 교수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전남테크노파크 이정관 본부장은 전남만의 특화된 전략을 수립하고 지역 내 수요기술과 이를 공급할 수 있는 DB를 구축하여 기술 기반의 지속적인 산학협업을 통한 인력양성 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으며, 전남테크노파크 김은이 실장은 광양 국가 산단의 노후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사업과 전남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사례 중심으로 글로컬 대학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종합토론에서 전라남도 대학혁신추진단 김세연 단장은 전라남도에서 순천대 글로컬대학30 최종 선정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순천, 여수, 광양만의 특화기술 뿐 아니라 강진 등 시··구를 연계하는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라는 견해를 밝혔다.




순천대 이병운 총장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지산학 네트워크 글로컬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여러 전략 방안을 통해 우리 대학이 세계적인 특화분야 강소지역기업 육성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대학 혁신 모델을 고도화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전남 유일의 2023 글로컬대학30 사업 예비 대학으로 지정됨에 따라 최종 선정을 위해 대학과 지역 산업체, 전라남도, 연구소 등과 지산학 네트워크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컬대학 30 공동 추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연달아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오는 18일에는 3대 특화 분야인 애니메이션·문화콘텐츠 분야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담당 부서

문의처

대외협력본부 대외협력과

책임자

과 장

이제중

061)750-3190

담당자

주무관

이루리

061)750-3193

대외협력본부 홍보팀

책임자

과 장

이제중

061)750-3190

담당자

담 당

박세리

061)750-3001


첨부파일

대학/대학원

주요서비스

지원/부속시설

센터/연구소

교류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