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수업연구 Journal of Field-based Lesson Studies
ISSN 2713-685X [Print] ISSN 2713-7899 [Online]
제1권 제2호 2020년 7월
최원호, 전영국(2020). 비대면 온라인 수업 사례 고찰: 동영상 녹화 및 실시간 화상 수업 중심으로. 현장수업연구, 1(2), 1-28.
손미현, 정대홍(2020). 한국 STEAM 교사연구회의 특징 분석: 우수 교사연구회 보고서를 중심으로. 현장수업연구, 1(2), 29-51.
정명훈, 신향근, 전영국(2020). 배움의 공동체와 연계한 수학 교사의 수업 경험 탐구. 현장수업연구, 1(2), 53-78.
이혁, 이화자(2020). 코퍼스 활용 글쓰기 오류수정이 영어학습자들의 동사구 습득에 미치는 영향. 현장수업연구, 1(2), 79-100.
문지영, 아마르자르갈, 김학선(2020).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한국어 교육의 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현장수업연구, 1(2), 101-120.
서진선, 이재경(2020). LMS 로그 데이터 분석을 통한 온라인 학업성취 예측모형에 관한 사례 연구. 현장수업연구, 1(2), 121-154.
서순식(2020). 아세안 고등교육 이러닝 수준 도구 개발 및 진단. 현장수업연구, 1(2), 155-190.
박화춘(2020). 직업윤리 측정 축소형 도구 타당화. 현장수업연구, 1(2), 191-217.
제1권 제1호 2020년 1월
정민석(2020). 도교육청 지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연구. 현장수업연구, 1(1), 1-28.
정창호, 손승남(2020). 비판-구성적(批判-構成的) 교수법과 열린 화학수업. 현장수업연구, 1(1), 29-59.
오영범(2020). 선택적 함묵아의 담임교사가 경험하는 갈등에 관한 질적 연구. 현장수업연구, 1(1), 61-90.
차가영, 최원호(2020). 상태 변화와 열에너지 개념에 관한 중학생의 성취수준별 특징. 현장수업연구, 1(1), 91-118.
김상래, 전영국(2020). 고등학교 STEAM 융합 수업용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사례. 현장수업연구, 1(1), 119-143.
김주옥, 전영국(2020). 모바일 특성화 고등학교의 응용프로그래밍 수업 모형 개발. 현장수업연구, 1(1), 145-168.
김민채, 김영환(2020). 자유학기제 진로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연구 -부산 지역을 대상으로. 현장수업연구, 1(1), 169-200.
│순천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편집위원회│
편집위원장 강대구(순천대학교)
편집부위원장 최원호(순천대학교)
편집위원(가나다순) 권숙진(호원대학교) 김영순(인하대학교) 김자영(공주교육대학교) 류지헌(전남대학교) 변호승(충북대학교) 서순식(춘천교육대학교) 서영진(순천대학교) 오영범(경남합천교육지원청) 이병환(순천대학교) 이인혁(미국 University of Georgia) 이상수(부산대학교) 이세연(서울 명덕고등학교) 이정우(순천대학교) 정창호(경기대학교)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교육과학연구소장 (전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