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10~11면] 뜨거운 여름, 문화로 더위나기!!에 대한 상세정보
[10~11면] 뜨거운 여름, 문화로 더위나기!!
작성자 언론사 등록일 2023.07.03

순천대인을 위한 6~7월 문화 프로그램 안내


계속되는 학업 속 지쳐가는 몸과 마음에 무언가 즐길 거리가 필요한 당신. 단순히 영화 보는 것 말고, PC방 가는 것 말고 조금 더 색다른 문화생활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순천대신문 기자들이 방학을 앞둔 학우들을 위해 우리 지역 문화 프로그램을 총정리 해봤다


_정선주 기자, 이혜원·장상혁 수습기자

호아트센터에서 클래식음악 즐기기

순천시 조례동 아이미코병원 6층에 들어선 호아트센터는 공연장 일부를 전시장으로 바꿀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으로 20149월 개관했다. 호아트센터의 (好)’좋아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듯, 센터는 도심 속고품격 문화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곳에서 다양한클래식음악 강좌와 미술 강좌, 전시회, 다양한 무료강연이 열리고 있다. 특히, 이곳은 최주호 전 순천대산업기계공학과 교수와 가족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공연문의: 010-8799-4048)

? 43회 호아트 콘서트

바이올리니스트 정원영, 피아니스트 서현일 연주회

- 일시: 6.15() 오후 7:30

- 장소: 호아트연주홀

- 사전예매: 전석 15,000(당일현장 20.000)


? 장일범의 세계 최고의 마에스트로들

음악가들의 멘토 클라우디오 아바도와 친화력의 상징 사이먼 래틀에 관한 음악강좌. 클래식음악 평론가 장일범의 유쾌한 해설

이 함께한다.

- 일시: 7.25() 오후 7:30

- 장소: 호아트센터


?<호아트 오페라전곡 감상반> 회원모집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오페라! 오페라 연주 영상 전곡을 대형스크린과 최고의 오디오 시설, 한글자막과 함께 영화처럼 감상한다.

- 등록기간: ~7.12()

- 장소: 호아트센터

- 감상일정: 7.13() ~ 12.21(),

매월 첫째/셋째주 목요일

오후 7(15)

( , 7~8월은 둘째주와 셋째주

목요일과 금요일 진행)

- 등록비: 3만원


순천시립도서관의 시민인문학

도서관은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최적화된 곳이라 할수 있다. 순천시립도서관은 삼산도서관, 그림책도서, 연향도서관, 기적의도서관, 조례호수도서관, 해룡농어촌도서관, 풍덕글마루도서관, 신대도서관 등이 있. 책을 읽는 것은 물론, 시민 대상의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인문학 강의는 우리 학우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

한국화가 김현정의 내숭이야기

- 운영일시: 6.15() 오후 7~9

- 장소: 연향도서관 극장

- 대상: 순천시민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관람하기

순천문화예술회관은 199343일에 개관하여 연, 음악 등 공연 및 각종 전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 우리대학에서 도보로 1분 거리인 만큼, 다양한 공연을 골라 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참고로, 지난 4월말공연한 아서 밀러의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은 많은 학우들이 관람한 명작이기도 하다.

? 시립합창단 정기공연

- 일시: 6.22() 오후 7:30

- 관람료 : 10,000

- 예매방법: 티켓링크, 예술회관 사무실


박물관에서 즐기는 역사의 숨결

순천시 낙안면에 위치하고 있는 순천시립 뿌리깊은나무 박물관(이하 박물관)한창기 선생님이 생전에모아오신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순천의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이다. 청동기 시대부터 광복 이후까지의 총 6,500여 점의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우리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박물관이다. 근에 낙안읍성 민속마을이 위치해 있어 함께 둘러보면좋다.

- 이용시간: 오전 9~오후 6

(※ 휴관일: 매주 월요일, 11, 설 및 추석 연휴기간)

- 입장료: 개인 4,000(성인 기준, 단체 및 순천시민 할인)

- 문의: 061-749-8855


영상미디어 교육과 감상은 두드림에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은 순천시에서 운영하는문화공간이다. 시민들에게 영상미디어 교육 및 제작지, 다양성 영화 상영 등 시민들이 영상미디어를 쉽게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두드림에서는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영상관련 기자재들을 대여해주는데, 정회원일 경우 누구나 무료로이용할 수 있다. 정회원 등록은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또한, 62일까지 총 3일간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를 열고 있어,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한 아시아권 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 위치: 순천시 금곡길 25(문화의 거리 내)

- 정회원 등록비: 1만원


디투, 카페에서 전시 보고 아트체험도 하고~

순천시 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문화예술복덕방 디투지역 예술가들이 만든 커뮤니티 공간이자 카페이다.작가들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는 이곳은 음료를 마시며 편하게 감상할 수 있, 전시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도 있다. 른 전시공간과 달리, 디투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점이있다면 직접 작품을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물아, 글라스데코, 세라믹, 나무인형 등의 아트체험을1만원의 비용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 요금: 아트체험 10,000(전시관람 무료)

- 운영시간: 오전 9~오후 9:30

첨부파일
맨위로 가기